[더 지니어스] 이번 화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방송&연예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 스포일러 주의 - 


과연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요?
조유영, 이두희, 노홍철 은 이은결을 도왔어야 할까요?

전 솔직히 이번 화가 매우 흥미진진했고 좋았습니다. 물론 불편한 부분이 없진 않았지요.
그리고 저 셋이 당연히 욕을 먹을거라 생각했고요..

하지만 그들의 행동이 이해가 가지 않진 않습니다.

제가 유심하게 봤던 부분은 이은결이 배신하며 내세웠던 조건이었습니다.
'은지원을 데스매치로 지목할 것'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지켰죠. 은지원은 데스매치에 가게 됩니다.

그러나 이후가 갈리게 되었죠. 
홍진호와 유정현은 '우리를 도와줬으니 데스매치까지 책임져야 한다'
그런데 나머지 셋은 그럴 생각이 없었던 거에요...

홍진호와 유정현의 의견, 그리고 나머지 셋의 의견.
누구는 맞고 누구는 틀린걸까요?

아니요. 
전 모두가 다 맞는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니어스 게임에서 '팀'이란 어디까지 함께하는 걸까요?

제 생각에 지니어스에서 팀이나 연합이라는 존재는 메인매치가 끝났을때까지입니다.
메인매치를 함께 노력해 데스매치를 피하게 되었을때 그 화에 팀이나 연합이란 존재는 끝난다고 생각해요.

이은결은 연예인 연합이라는걸 깨기위해 '홍진호의 팀' 에게 데스매치에서 은지원을 지목해달라는 청탁을 했죠.

그렇지만 그 연예인 연합안에 껴있는 노홍철은 그 이야기를 듣고 무슨생각이 들었을까요?
'(이은결과 팀과의 약속을 위해)일단 데스매치까지는 은지원을 지목하되, 
(은지원을 떨어뜨려달라는게 아니라 은지원을 지목해달라는것까지가 약속이었으므로)은지원이 떨어지게는 하지 말자.'

노홍철은 만약 이은결이 지목한 사람이 임윤선이나 임요환이더라도 똑같이 했을겁니다. 
이은결에게 개인적인 감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거와 별개로 노홍철과 은지원이 서로 친한사이라는것만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충분하죠.

조유영과 이두희가 개인적으로 이은결에게 좋지 않은 감정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나의 편이 되었을때 은지원(+연예인 연합)과 이은결 중 누가 더 낫냐'를 생각했을때 은지원에게 기운게 아닐까 싶어요.
다만 상황상 이 둘은 방송인 연합을 얻은 대신 홍진호를 적으로 돌린게 되었고 이것에 대한 결과는 나중에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은결에게 아쉬웠던 부분이 있는데 만약에 '데스매치에서 은지원을 지목해라' 가 아니라 '내가 이번에 탈락하지 않게 해달라' 였다면 살았을 가능성이 더 컸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홍진호 연합은 무난히 임윤선이나 이상민을 지목했을 것이며, 은지원을 지목해야 한다는 부분에서 생기는 반발심리 역시 없었겠죠. 그럼 홍진호팀 멤버들이 이은결이 배신했다는 소스를 흘리는 일은 당연히 없었을 것이고, 임윤선팀은 배신이라는 걸 생각하지 못하고 이은결이 아닌 다른 사람을 지목했을겁니다. 이은결은 그 동안 나서지도 않고 그렇다고 확실히 줄을 만들지도 않았기때문에 자연스레 눈 밖에 벗어날 수 있었을거 같거든요. 

아무튼 다음주 기다립니다.
이번화가 시사하는 바가 생각보다 커서 어찌 돌아갈지 궁금하네요.

--
전 지니어스라는 이름에 맞는 화였다는 부분에서 흥미진진하고 좋았다는거지
불편한 부분이 저 역시도 당연히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에 너무나도 저 셋에 대한 비난이 넘쳐나서.. 
저 셋을 조금은 이해해보자는 생각으로 써본거니..
그 점 유의해 주셨으면..


덧글

  • EvilAxis 2013/12/30 02:56 #

    이미 배신자가 누구인지 다 알려준 상황이고(직접 데스매치로 밀어넣은 상황)

    거기에 데스매치'까지'라고 말하기엔 이은결에게 아무것도 해준게 없는데요

    물론 기본적으로 요구햇던 '은지원을 지목한다'를 해주긴 햇지만
  • 이세리나 2013/12/30 08:16 #

    이은결에게 뭘 해줄 이유가 없죠. 요구한건 다 해준거구요..
    그리고 배신자 누설은 일부러 했을겁니다. 이은결 잡으려고요. 혹은 은지원을 살리려고..
  • EvilAxis 2013/12/30 18:53 #

    지니어스의 목적이 생존과 우승이라면 당연히 스파이에게는 비밀유지가 기본조건입니다.

    덕분에 우승하여 가넷하나와 생명의징표까지 얻고선 발설다하고 그걸 팽하고 도울이유가 없다뇨
    (솔직히 이 발설부분만 없어도 저도 그다지 지원해야 된다 까지는 생각친 않습니다)

    본문에서도 팀의 의의는 메인매치까지라고 하셧는데 저는 스파이행위를 함으로서 이은결은 그쪽팀으로 소속되었고 데스매치전에 내치게 된거라 보고있습니다.

    게다가 '이은결에게 개인적인 감정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거와 별개로 노홍철과 은지원이 서로 친한사이라는것만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충분하죠.'라고 하셧는데 바로 그 점때문에 욕먹고있는겁니다만...

    시청자들은 지니어스에서 생존경쟁을 보고싶은거지 연예인 친목질 보고 싶은게 아니니까요

    하다못해 이은결이 제시한 가넷 2개라도 은지원에게 노홍철이 받았으면 어느정도 이해는 하겠습니다만 그런 모습조차없이 그냥 친하다는 이유만으로 다까발리고 보낸거라 다들 욕하는거라 생각합니다.(이은결이 깨고싶다 라고 말한 연예인연합실체죠)
  • 이세리나 2013/12/30 18:58 #

    사실 그 부분에서는 저도 욕하고싶어요. 지니어스게임안에서는 가넷이 절대적인 가치를 지녀야하는건데 노홍철은 그 부분을 이해하지 못했죠.
  • EvilAxis 2013/12/30 02:57 #

    이은결을 도울꺼 까지도없이 그냥 배신자라는거만 안말햇어도 이은결은 데스매치 갈 상황이 아니엿죠
  • J H Lee 2013/12/30 08:43 #

    이은결이 요구한 것 가운데 하나가 비밀유지였죠.

    비밀유지가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비밀이 지켜졌음에도 이은결이 데스매치에 갔다면 어쩔 수 없는 거지만, 이긴 다음에 그게 다 새 나갔죠.

    이건 말 그대로 단물만 빼고 버린 겁니다.
  • JK아찌 2013/12/30 10:09 #

    비밀유지 할수있었음에도 일부러 말한것은 문제가 있지요
    데스매치에서ㅠ도와주는건 별개지만 비밀유지는..
  • Limccy 2013/12/30 10:52 #

    이제 배신은..없을지도..

    재미없어지겠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